대부도저널

Advertisement
Advertisement

HOME > 기획 > 홍보

안산시 반달섬 ‘힐스테이트 시화호 라군(Lagoon)인테라스 1차’ 오는 6월부터 입주 개시

페이지 정보

김태창 기자 chang4900@naver.com
입력 2025.05.02 16:13 수정 2025.05.02 16:36
  • 네이버 공유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 공유

본문

총 2,554실 규모의 새로운 거주 수요가 반달섬에 유입되면지역 상권과 해양레저 인프라 활성화에도 박차를 가할 전망


라군 생활형숙박시설.jpg
안산시 단원구 성곡동 반달섬에 들어서는 생활형숙박시설 ‘힐스테이트 시화호 라군(Lagoon)인테라스 1차’가 오는 6월부터 입주를 순차 개시한다. 이번 입주로 총 2,554실 규모의 새로운 거주 수요가 반달섬에 유입되면서 지역 상권과 해양레저 인프라 활성화에도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사진은 야간에 반달섬 라군인테라스 1차를 드론으로 촬영한 모습이다. 김태창 기자 chang4900@naver.com

 

안산시 단원구 성곡동 반달섬에 들어서는 생활형숙박시설 힐스테이트 시화호 라군(Lagoon)인테라스 1’(이하 라군인테라스 1)가 오는 6월부터 입주를 순차 개시한다. 이번 입주로 총 2,554실 규모의 새로운 거주 수요가 반달섬에 유입되면서 지역 상권과 해양레저 인프라 활성화에도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라군인테라스 1차는 올 4월말 준공됐고 시로부터 사용승인이 떨어졌다.

오는 5월말까지 생활형숙박시설에서 주거형오피스텔로 용도변경이 가능하다. 따라서 입주는 6월부터 순차적으로 이뤄질 전망이다.

이같은 조치는 국토부가 지난해 10, 기존 생활숙박시설에 한해 용도변경을 허용한다고 발표하면서 가능하게 됐다.

당시 국토부는 기존 생활형숙박시설에 대해 숙박업 신고와 주거용 용도변경을 모두 허용하기로 했다. 다만 앞으로 신규 분양하는 생숙의 경우 숙박업으로만 분양하겠다는 기조를 분명히 했다.

국토부는 당시 보건복지부, 소방청 등 관계 중앙행정기관과 경기도, 인천광역시 등 17개 지방자치단체와 합동으로 이같은 내용의 '생활숙박시설 합법사용 지원방안'을 발표했다.

국토부의 조치에 따라 경기도와 안산시는 발빠르게 움직였고 이번에 반달섬 라군인테라스 1차가 가장 큰 수혜주가 된 것이다.

반달섬 라군인테라스 1차는 지하 2~지상 49, 8개동, 2,554실로 조성된 초대형 복합단지다. 전용면적은 97~142로 설계돼 다양한 수요를 창출한다.

모든 호실이 남향 배치·시화호 조망권을 확보했으며, 전 실에 개방형 라군뷰테라스를 적용해 일조권과 탁 트인 전망을 극대화했다.

현대건설 시공으로 안정성과 고급 설계가 결합된 만큼, 수도권 해양레저 거점으로서 입주민과 투자자 모두에게 매력적인 상품성을 제공한다.

피트니스센터와 최신 기구를 갖춘 실내 골프 라운지, 사계절 이용 가능한 인피니티풀, 어린이 전용 키즈 라운지 등 건강과 여가를 위한 최고급 커뮤니티 시설도 제공한다.

단지 내에는 안산 최초의 국제학교인 세인트폴 국제학교 안산캠퍼스도 오는 9월 개교할 예정으로, 유치원부터 고등과정까지 원스톱 교육환경을 갖춘다.

이로써 입주민은 학군 수요를, 지역 상권은 학부모 소비를 흡수하는 선순환 구조가 기대 된다.

이에 대해 반달섬에 소재한 대동부동산 양금순 대표는 지난 4년 동안 수분양자들이 마음고생이 많았는데 오피스텔로 변경이 가능해지면서 입주가 시작되고 있다앞으로 송산그린시티와 연결되는 도로까지 준공되면 송산서측지구와 함께 반발섬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양 대표는 반달섬 전체 7500여 세대 중 이미 4~5천 세대와 상가 100여 곳이 들어와 있는 만큼 이번에 라군인테라스 1차까지 입주가 시작되면 이제 반달섬 활성화 바람은 본격화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라군(Lagoon)은 바다와 육지 사이에 형성된 얕은 물웅덩이를 말하는 것으로 주로 모래톱이나 산호초에 의해 바다로부터 분리된 지형을 가리키는 말이다. , , , 라의 라군이 아니다.

해안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라군은 다양한 해양 생물들이 서식하는 생태계의 보고로 알려져 있다. 예를 들어, 대한민국 동해안에는 화진포, 송지호, 경포호 등 여러 라군이 존재하며, 이곳에는 천연기념물과 멸종 위기종이 서식한다.

일부 문헌에서는 라군과 하구를 구분하기도 하지만, 실제로는 두 용어가 혼용되는 경우도 많다. 라군은 지리적 위치에 따라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며, 특정 지역에서는 일반적인 호수를 의미하기도 한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세계적인 라군 지역은 대체적으로 관광지로 유명하다.

반달섬의 라군(Lagoon)은 그런 의미를 지니고 있다.

김태창 기자 chang4900@naver.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