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도저널

Advertisement
Advertisement

HOME > 대부도 > 행사

안산시새마을회 제15회 새마을의 날 기념 ‘한마음 수련대회’ 가져

페이지 정보

김태창 기자 chang4900@naver.com
입력 2025.06.26 15:26 수정 2025.06.26 15:30
  • 네이버 공유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 공유

본문

25일 대부동동 대부도펜션시티에서새마을운동 30년된 11명에게 새마을기념장 수여첫 정년임기를 마치는 한숙희 사무국장 퇴임식도 병행

안산시새마을회 행사.JPG

안산시새마을회(회장 임충열)25일 대부도펜션시티에서 15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및 새마을지도자 한마음 수련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운동 제창 55주년과 제15회 새마을의 날을 기념해 지역 곳곳에서 헌신하고 있는 안산시새마을회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이호경 경기도새마을회장, 박태순 안산시의회 의장, 박해철 국회의원 등 내외빈이 참석해 축하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

기념식에서는 새마을운동에 30년 이상 참여하며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한 11명의 안산시 새마을지도자에게 새마을중앙회로부터 새마을기념장이 수여됐다. 이 외에도 이웃사랑과 사회봉사 실천에 앞장선 우수 새마을 회원들에 대한 표창도 함께 진행됐다.

임충열 안산시새마을회 회장은 오늘의 안산시새마을회가 있기까지는 오랜 시간 현장에서 묵묵히 봉사해 오신 지도자 여러분의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실천이 계속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가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안산시새마을회 숙원사업인 회관을 건립하는데 장상동신도시 부지에 마련할 수 있도록 안산시장과 시의회의장, 국회의원이 힘을 모아주시면 고맙겠다고 말하고 건물은 경기도새마을회에서 지어준다고 했으니까 안산시는 부지만 마련해주면 된다고 말해 회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기도 했다.

이민근 시장은 한결같은 마음으로 지역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신 새마을지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이 자리가 서로를 격려하고 마음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새마을회와 함께 지역 발전을 이어가길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새마을회 회관과 관련해서는 우리가 다함께 노력하면 무엇을 못하겠는가라고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박태순 안산시의회 의장은 “1970422일 박정희 대통령이 회의석상에서 자연스럽게 새마을운동을 만들게 되었다면서 시작은 시골에서 했지만 지금은 도시에서도 일어나고 있다. 다시한번 오늘 행사를 축하하고 회관 문제는 시가 결정할 때 좋으면 좋다고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박해철 의원은 대부도를 지역구로 두고 있는 국회의원이다오늘 국회에서 예산심의가 있는데 일찍 여러분들을 보기 위해 왔다고 말하고 오늘 받은 상중에서도 30년 된 활동으로 받은 새마을기념장을 받은 분은 새마을에 헌신해 온 공로를 인정한 것으로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새마을회 한마음 수련대회에서는 안산시새마을회 최초로 정년임기를 마치는 한숙희 사무국장 퇴임식도 함께 해 큰 의미를 더했다.

김태창 기자 chang4900@naver.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