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도저널

Advertisement
Advertisement

HOME > 교육/경제 > 교육

안산교육지원청, 다양한 대외협력기관과 함께 『경수초등학교 폐교 활용 방안 정담회』개최

페이지 정보

김태창 기자 chang4900@naver.com
입력 2025.04.13 15:40 수정 2025.04.13 15:40
  • 네이버 공유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 공유

본문

4월 11일 국회의원 김현(안산을) 의원실 관계자, 경기도의원 정승현(안산4), 이은미(안산8) 의원 참석안산시의회 유재수(안산 라), 최진호(안산 사)의원도 참석


안산교육지원청 견경초 논의.jpg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4월 11일 국회의원 김현(안산을) 의원실 관계자 및 경기도의원 정승현(안산4), 이은미(안산8) 의원을 포함한 안산시의회 유재수(안산 라), 최진호(안산 사)의원과 함께 경수초등학교 폐교 활용 방안에 대해 정담회를 실시했다. 윤성용 기자 jinsan1002@hanmail.net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411일 국회의원 김현(안산을) 의원실 관계자 및 경기도의원 정승현(안산4), 이은미(안산8) 의원을 포함한 안산시의회 유재수(안산 라), 최진호(안산 사)의원과 함께 경수초등학교 폐교 활용 방안에 대해 정담회를 실시했다.

경수초등학교는 202531일 자로 경기도교육청 적정규모학교 육성사업추진계획에 따라 경일초등학교로 통폐합되었으며, 이번 정담회는 이에 따라 폐지된 경수초 폐교 건물과 부지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학생 교육활동 지원,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 편의를 증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날 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실에서 진행된 정담회에서는 경수초-경일초 통폐합 과정, 경기도교육청 폐교 활용 사례, 현재까지 폐교 활용 논의 경과 등을 참석자 간 공유했으며,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폐교 활용 방안 등을 논의했다.

정담회에 참석한 국회 및 경기도의회, 안산시의회 관계자는 "경수초등학교 건물 부지가 지역사회의 새로운 활력을 창출하는 공간으로 재탄생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며, "지역 주민들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김수진 교육장은폐교 활용 문제는 지역 전체의 관심과 참여가 필수적인 만큼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에 있으며, 제안 주신 의견을 포함하여 학생과 지역 주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폐교 활용 계획을 담아내겠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안산교육지원청은 경수초 폐교 활용 방안과 관련해 학생, 교직원, 지역 주민 등 다양한 관계자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청취하여 향후 설계 단계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