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도저널

Advertisement
Advertisement

HOME > 교육/경제 > 교육

안산대학교 교양학부 민진영 교수 제44회 스승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여

페이지 정보

김태창 기자 chang4900@naver.com
입력 2025.06.11 10:48 수정 2025.06.11 10:48
  • 네이버 공유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 공유

본문

안산대학교의 경쟁력과 미래 지속가능성을 강화하는데 크게 기여


안산대학교 교양학부 민진영 교수.jpg
안산대학교는 26일 채플관 대예배실에서 제44회 스승의 날 유공교원 정부포상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제44회 스승의 날 유공교원 국무총리 표창은 교양학부 민진영 교수가 받았다. 김태창 기자 chang4900@naver.com

 

안산대학교는 26일 채플관 대예배실에서 제44회 스승의 날 유공교원 정부포상 전달식을 가졌다. 교육부는 매년 스승의 날을 맞아 교육에 헌신하고 사명감을 가지고 솔선수범하는 우수 교원을 표창한다. 이번 제44회 스승의 날 유공교원 국무총리 표창은 교양학부 민진영 교수가 받았다.

교양학부 민진영 교수는 2002년도 안산대학교에 부임하면서 22년이 넘는 재직 기간 동안 변화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시대와 지역이 요구하는 다양한 글로컬 창의 인재 양성에 헌신하여 뚜렷한 공적을 쌓음으로써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공헌하려는 안산대학교의 사명 실현과 혁신에 크게 기여했다.

민진영 교수는 글로벌 전문 인재 양성 교육과 지도 활동에 여러 보직 등으로 참여하며 재직기간 동안 꾸준히 헌신함으로써, 담당하고 있는 학과 학생들의 세계시민의식을 고취하여 다양한 해외진출 기회 마련과 동시에 글로벌 전문 인재로의 양성에 기여했으며 대학 내 교육과 지도 활동을 통한 산업체 맞춤형 현장실무인재 양성을 통해 담당 학과 학생들을 위한 다양하고도 폭넓은 산학협력 활동에 남달리 봉사함으로써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취업 연계 기회를 마련하고 확장시켜 안산대학교 핵심역량인 현장직무역량을 갖춘 창의 인재를 다수 양성했다.

뿐만 아니라 대학 밖 교육 서비스 활동을 통한 지역 내 전연령층 글로컬 시민 육성으로 안산대학교 수탁기관인 안산시화정영어마을 원장으로 약 8년간 헌신적으로 봉사하면서 초등영어교육 중심이었던 안산시화정영어마을을 전국의 여러 지자체와 교육(지원)청 등 교육 관련 기관에서 최우수 사례로 벤치마킹을 해오는 영어전문 평생교육 공공기관으로 혁신하여 발전시켰고, 유치원생부터 대학생과 성인에 이르는 전연령층 시민에게 맞춤식 영어와 세계문화 평생학습 기회를 무료 혹은 저비용으로 제공하는 등 지역발전과 지역인재 양성에 이바지하는 사명에 특화된 대학으로서의 안산대학교의 위상을 공고히 확립하고 지역 평생교육 거점으로서 대학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켜 안산대학교의 경쟁력과 미래 지속가능성을 강화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김태창 기자 chang4900@naver.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