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도저널

Advertisement
Advertisement

HOME > 교육/경제 > 교육

슬기초등학교, 교육공동체가 함께 디지털 시민으로 성장해요!

페이지 정보

김태창 기자 chang4900@naver.com
입력 2025.04.28 17:17 수정 2025.04.28 17:17
  • 네이버 공유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 공유

본문

학교자율과제 실현을 위한 교육 주체별 「디지털 시민교육」 운영2023~2025년 중장기 학교자율과제‘에듀테크 기반 융합교육을 통한 디지털 시민교육 활성화’ 운영 학생 성장 단계별 디지털 시민교육 프로그램 운영부모와 함께 그리는 디지털 시민교육’학부모 연수 운영2025 학교자율과제 연계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 6개 운영

슬기초등학교, 교육공동체가 함께.jpg
슬기초등학교는 4월 24일, 25일 이틀간 ‘부모와 함께 그리는 디지털 시민교육’ 학부모 연수를 진행했다. 김태창 기자 chang4900@naver.com

 

슬기초등학교(교장 박성실)는 교육공동체의 숙의를 통해 도출한 학교자율과제인에듀테크 기반 융합교육을 통한 디지털 시민교육 활성화를 실현하기 위해 교육 주체별 역량 강화 교육활동을 운영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2023년부터 실천하고 있는 이 학교자율과제는 디지털 전환 시대라는 사회 변화에 맞추어 학생들이 미래시민으로 성장하는 것을 돕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학생 성장 단계별 디지털 시민교육과 AISW교육,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에듀테크 활용 평가 등 다양한 교육활동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2025학년도에는 중장기 학교자율과제의 내실화를 위해 2024년도에 이루어진 학교평가의 교육적 요구를 기반으로 각 교육주체별 역량 강화 교육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324일부터 328일까지 5일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급별 디지털 시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디지털 정보 콘텐츠 탐색, 디지털 사회의 윤리 등의 디지털 역기능과 순기능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또한, 424, 25일 이틀간 부모와 함께 그리는 디지털 시민교육학부모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디지털 리터러시 이해디지털 기술 체험으로 교실과 가정 잇기의 두 가지의 소주제로 이루어졌으며, 20여명의 학부모가 참여하여 학교자율과제에 대한 이해과 역량을 높일 수 있었다. 특히, ‘디지털 기술 체험으로 교실과 가정 잇기에는 하이러닝, AI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등을 포함하고 있어 학부모가 학교의 에듀테크 기반 교육활동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주었다.

더불어, 슬기초는 2023년부터 교원을 대상으로 학교자율과제와 연계하여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운영하고 있으며, 디지털 시민교육, AISW교육, 학습으로의 평가 등 관련 다양한 연수를 기획추진해 오고 있다.

슬기초등학교 박성실 교장은 학교자율과제의 의미를 생각해보면 교육 주체가 함께 성장한다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에 올해 학교교육활동과 가정을 연결한다는 의미에서 추진된 학부모 교육은 그 가치가 매우 높다. 앞으로도 교육 주체가 함께 고민하며 실현해 가는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슬기초는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