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도저널

Advertisement
Advertisement

HOME > 교육/경제 > 교육

안산원곡초등학교 새로운 시작, 미래학교로 새롭게 출발!

페이지 정보

양운영 기자 debora7@naver.com
입력 2025.03.06 11:27 수정 2025.03.06 11:28
  • 네이버 공유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 공유

본문

「다다봇」과 함께한 특별한 입학식 가져3월 4일(화) 안산교육지원청 김수진 교육장 입학식 참석학교안내용 로봇 「다다봇」안산원곡초 교육공동체에게 첫 인사

202534, 안산원곡초등학교(교장 안복현)에서 1학년 신입생 76명의 입학식이 열렸다. 이번 입학식은 특별한 손님과 함께 진행되었다. 바로 안산원곡초 안내 로봇 다다봇이 신입생들과 함께 입학을 맞이한 것이다.

이날 입학식에는 안산교육지원청 김수진 교육장이 참석해 신입생들을 축하하며 따뜻한 격려의 말을 전했다. 김 교육장은 축사에서 여러분은 앞으로 창의적이고 행복한 배움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안산원곡초가 그린스마트미래학교로 거듭나며, 최신식 교육 환경과 미래형 학습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안산원곡초등학교는 2025년부터 그린스마트미래학교로 새롭게 도약한다. 교내에는 최신형 스마트 교육 기자재가 도입되었으며, 학생들은 더욱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학습을 할 수 있는 환경에서 성장하게 된다. 인공지능(AI) 기반 교육 시스템, 스마트보드, 태블릿 기기 등이 교실마다 배치되었으며, 다양한 융합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입학식에서 가장 눈길을 끈 것은 안내 로봇 다다봇이었다. 다다봇은 신입생들과 함께 입학을 축하받았으며, 안복현 교장의 제안으로 행사에 정식 참여하게 되었다. 안복현 교장은 환영사에서 우리 학교의 새로운 가족인 다다봇도 신입생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여러분과 함께 학교생활을 하며 친구가 되어 줄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다다봇에게 자기소개와 역할을 물어보는 특별한 시간이 마련되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입학식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최신식 교육 환경에서 우리 아이들이 배울 수 있다는 게 무척 기대됩니다. 특히 다다봇처럼 친숙한 AI 기술을 접할 기회가 많아져서 미래형 교육이 실현될 것 같아 안심이 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안산원곡초는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미래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스마트 학습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인공지능 활용 학습, 에듀테크 기반 프로젝트 수업, 코딩 및 로봇 교육 등이 강화되며, 학생들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안산원곡초등학교.jpg
2025년 3월 4일, 안산원곡초등학교에서 1학년 신입생 76명의 입학식이 열렸다. 이번 입학식은 특별한 손님과 함께 진행되었다. 바로 안산원곡초 안내 로봇 ‘다다봇’이 신입생들과 함께 입학을 맞이한 것이다. 양운영 기자 debora7@naver.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