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중앙대 김누리 교수 초청용혜인 “교육문제 해결 위해 안산시민과 함께하겠다”김누리 “대학 서열화·등록금 폐지 통해 경쟁교육에서 연대교육으로 나아가야”
기본소득당 안산시지역위원회 위원장인 용혜인 국회의원이 7월 12일 토요일 오후 7시 안산 중앙역 스페이스 오즈에서 중앙대학교 김누리 교수를 초청해 교육개혁 강연을 개최했다.
용혜인 국회의원과 김누리 교수 모두 “연합국립대 설립을 통해 입시경쟁을 해소하고, 고등교육 재정 확충을 통해 교육의 질을 향상하고 교육 부담을 완화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이번 강연에서 김누리 교수는 대한민국 교육의 현실을 되짚고 교육개혁 방안에 대해 제시했다. 이어지는 질의응답 시간에는 용혜인 국회의원과 김누리 교수가 대한민국 교육개혁 실현 로드맵에 대한 논의를 이어갔다.
용혜인 국회의원은 “‘지역별 연합국립대 설립과 공동입학, 공동학위제 실시’를 통해 입시경쟁을 해소하고, 고등교육 재정을 GDP 대비 2.2% 수준으로 늘리는 것을 통해 고등교육의 질을 향상하고 교육 부담을 완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기본소득 지급을 통해 국민의 기본적인 삶을 보장해야 경쟁교육도 완화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100여 명의 시민이 찾은 이번 강연은 기본소득당 안산시지역위원회(위원장 용혜인, 부위원장 서태성·홍순영) 주최로 진행됐으며, 안산시지역위원회는 정기적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강연을 개최해오고 있다.
김태창 기자 chang4900@naver.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