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도저널

Advertisement
Advertisement

HOME > 정치 > 국회

“진실을 외면하지 않는 나라, 안산에서 시작합니다”

페이지 정보

김태창 기자 chang4900@naver.com
입력 2025.05.28 09:27 수정 2025.05.28 09:27
  • 네이버 공유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 공유

본문

김현 의원, 주말 유세 종합…이재명 후보 안산 유세에 1만여명 시민 운집


김현 의원 선거유세.jpg
24일(토) 안산문화광장에서 열린 집중유세에서 좌로부터 박해철, 영화감독 조정래, 이재명 대통령 후보 양문석, 김현 의원이 안산시민에게 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 김태창 기자 chang4900@naver.com

 

26(), 더불어민주당 김현 국회의원(안산시을)은 주말 안산에서 열린 이재명 대통령 후보의 집중 유세를 종합하며 국민 생명을 지키는 책임, 민주주의를 회복하는 의지, 그 출발은 안산에서 시작한다고 했다.

지난 24()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 후보는 안산 호수동 안산문화광장에서 열린 안산시 집중유세에서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것이 국가의 첫 번째 책무라며, 생명과 안전의 가치를 강조했다.

이재명 후보는 자세히 되돌아보면 보수 정권이 집권했을 때 큰 사고가 많이 벌어졌다, “세월호 참사가 벌어진 지 많은 시간이 흘렀지만, 유가족들은 여전히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 재발 방지 대책에 만족하지 못하고 있다. 결국 또 이태원 참사가 벌어졌다고 지적했다.

이어 충북 오송 지하차도 참사도 사실상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발생한 사건이라고 꼬집으며, “사고는 간발의 차이로 벌어진다. 공직자의 책임감 하나가 생명을 지킬 수도, 외면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재명 후보는 어떤 공직자가 이 공동체의 책임을 맡느냐에 따라 나라가 흥할 수도, 위기에 빠질 수도 있다여러분의 손에 이 나라의 운명이 달려 있다. 국민이 행복한 나라, 희망과 활력이 넘치는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유세는 경찰 추산 7천여 명, 주최 측 추산 1만 명이 모인 가운데 2시간 반가량 이어졌으며, 사회는 김현 국회의원이 맡았다.

김현 의원은 세월호의 아픔을 간직한 안산에서 진실을 외면한 정권에 대한 심판이 시작돼야 한다시민 여러분의 손으로 민주주의 회복의 역사를 써달라고 했다.

이재명 후보는 유세현장에서 세월호 유가족들과 만나 신호성 군 어머니 정부자 님과 김동영 군 아버지 김재만 님으로부터 세월호 참사 11주기를 상징하는 노란 프리지아 11송이를 전달받았다.

노란 프리지아는 새로운 출발을 응원합니다라는 꽃말로 이재명 후보는 국가는 국민 생명을 지킬 책임이 있으며, 그 책임을 결코 잊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다음 날인 25(), 김현 의원은 노적봉공원을 비롯해 관내 종교시설 등 안산시민의 주말 발길이 잦은 주요 장소들을 직접 찾아, 1번 이재명 3명 더, 123 캠페인을 전개하며 시민들과 일일이 인사를 나누는 등 적극적으로 사전투표 참여를 독려했다.

김현 의원은 이번 보궐선거는 내란세력에 맞선 시민의 의지를 보여줄 기회라며 오는 29, 30(,) 사전투표를 통해 성남시장, 경기도지사, 더불어민주당 대표로 능력이 확실히 검증되고 철저히 준비된 기호 1번 이재명 대통령 후보에게 압도적 지지를 보내달라고 안산시민 한 분 한 분께 호소했다.

김현 의원은 국가는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데서 출발해야 하며, 그 책임을 외면한 권력은 반드시 국민의 손으로 단죄해야 한다진실을 외면하지 않고 생명을 존중하는 진짜 대한민국을 안산에서 시작하자고 강조했다.

김태창 기자 chang4900@naver.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