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안산청년의 주체성과 참여를 높이고,상상대로와 청년정책 홍보 활성화를 위한 서포터즈단 운영
안산시 청년센터 상상대로(이하 상상대로)는 지난 5월 16일, 상상대로 홍보 서포터즈 ‘상상 서포터즈’의 오리엔테이션(이하 O.T)을 진행했다.
상상 서포터즈는 상상대로의 다양한 사업과 청년정책을 널리 알리고, 안산청년들의 주체성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2023년부터 운영되어 올해로 3기를 맞이한 상상 서포터즈는 4월 28일부터 5월 11일까지 공개 모집을 통해 최종 6명이 선발되었다.
상상 서포터즈는 청년정책을 사전 홍보하거나, 청년정책에 직접 참여해 본 후 후기글을 게시하는 활동을 통해 활동수당을 지급받으며, 안산시 청년정책과 상상대로를 홍보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5월 16일에 진행한 O.T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해, 12월 12일까지 매월 월별 주제에 따라 콘텐츠를 제작·발행할 예정이다.
문지원 상상대로 센터장은 “상상 서포터즈가 청년정책을 더 많은 청년에게 친근하게 알리고,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소중한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상상대로는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 중에 있다. 변호사와의 일대일 상담을 지원하는 ‘주거법률 상담’, 공인중개사와 함께 매물을 보러 가는 ‘주거동행 상담’이 상시 모집 중이다. 안산시와 함께하는 ‘2025 안산 청년페어’가 오는 6월 20일(금)부터 21일(토)까지 양일간 상록수체육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2025 안산 청년페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상상대로 홈페이지 공지사항(www.asyouthspace.kr) 또는 안산시 청년정책관 청년정책팀(☎ 031-481-3908)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성용 기자 jinsan1002@hanmai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